본문 바로가기

나는 오늘도 감사한다

유럽인증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도전기 성공!

커피를 마시고 즐기고 행복감을 누리기만 했던 청춘, 24살에 돈이 없어 자취생 친구와 돼지저금통, 지갑 갖은 주머니를 털어가며 모은 2500원으로 나름의 사치를 즐겨보리라 생각하고 자취집에서 지하철 역 두정거장을 걸어 커피를 한잔을 마시며 행복해하던 20대를 지나고 이제는 맛난 커피 한잔을 마셔보겠다며 남편과 카페를 투어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게 되는 나름의 여유로운 자가 되었다.


그리고 더 잘 배워 입맛의 퀄리티도 높이겠다, 남편과 늙어 커피를 갈아 함께 따끈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커피가 내려지기를 기다리며 추억을 이야기하고 함께 취미를 누려보고자 배우기로 한 커피자격증!! 


아직 추억을 이야기할 만큼 나이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미래를 위한 투자(?)를 했다며 행복했던 1월을 보내고 자격증이 나왔다는 말에 미세먼지를 뚫고 한걸음에 달려가 자격증을 받아들고 기분좋았다.



자격증을 시도하지 않고 일에 사람에 치여 산지 15년이 지났다. 경력은 남았지만 자격증은 남은것이 하나도 없다. spac의 시대에 과연 재취업을 하기 위한 나의 경험은 뭐가 남았을까? 고민하다 결국 나는 이제서야 자격증을 하나씩 따보겠다 도전하기 시작했고 공부라는 것을 다시 시작했다. 

즐거웠다. 2019년을 시작하면서 책과 도서관에 조금씩 관심을 갖고 다시 시작한 하루하루가 즐겁기 시작했고, 뭘 그리 하느냐는 주위의 부러움섞인 이야기도 들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본이 되고 싶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지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마음은 변함이 없다. 

마흔이 다되어서 시작한 공부이지만 그래도 이제서야 실천하지만 늦었다는 후회보다는 지금이라도 시작한다는 감사하고 도전적인 마음으로 오늘 하루도 열심히 해보려한다.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내일 미루기만 하는 삶을 산다. 내가 그랬기 때문에......

오늘도 미룬일이 있지만 후회하지는 않는다 ^^ 왜? 오늘 실천한 일이 있으니까^^

10가지를 실천하지 않았다고 후회하지 말고 오늘 실천했기때문에 오늘을 살아간 보람있는 하루로 기억하자!!